도야지의정보

[속보] 윤 대통령 "국가장학금·근로장학금 대폭 확대… 주거장학금 신설도" 본문

정보/정치

[속보] 윤 대통령 "국가장학금·근로장학금 대폭 확대… 주거장학금 신설도"

도야지의정보 2024. 3. 5. 16:56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이 5일 경기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청년의 힘으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 열일곱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국가장학금 제도를 대폭 확대해 현재 100만 명인 국가장학금 수혜 대상을 150만 명까지 늘리겠다고 밝혔다.

5일 윤 대통령은 경기도 광명시 소재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청년의 힘으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17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열고 이같이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청년들이 걱정 없이 공부하고, 일하며, 꿈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게 하겠다"며 "경제적 여건 때문에 공부할 기회를 놓치는 청년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부와 일을 병행하며 학교 안팎에서 학비와 생활비를 벌 수 있도록 근로장학금도 대폭 확대할 것"이라며 "현재 12만 명이 지원받고 있지만 내년부터 20만 명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주거장학금을 신설해 연간 240만 원까지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원본 : https://n.news.naver.com/article/082/00012586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