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야지의정보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출시 첫날부터 접속 몰려 서버폭주 본문

정보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출시 첫날부터 접속 몰려 서버폭주

도야지의정보 2023. 7. 28. 10:41
반응형

27일 오전 출시 후 네트워크 장애…전세계 이용자 몰려
국내 앱스토어 인기 1위…흥행 조짐

컴투스 신작 ‘미니게임천국’이 출시 첫 날부터 접속자가 대거 몰리면서 서비스 오류 현상이 발생하는 등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을 지난 27일 전세계 170여개 지역에서 한국 시간 기준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글로벌 앱 마켓에 출시되며,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등 12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현재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하며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다만 게임 오픈과 동시에 전세계에서 많은 이용자들이 몰리면서 전날 오전 11시 20분 경부터 네트워크의 불안정으로 인한 무한로딩 현상이 발생했고, 컴투스는 오후 1시30분부터 4시30분까지 임시점검을 진행했다. 그러나 또 다른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하면서 서비스는 새벽 3시가 넘어서야 정상화됐다.

컴투스 측은 미니게임천국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점검 해지 이후 또 다른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했고 원인 파악을 위해 부득이하게 게임을 오픈한 상태에서 대응 중"이라며 "이 과정에서 점검도 아닌데, 접속 장애에 대한 혼란을 느끼고 답답해 하셨을 엔젤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공식 사과하고, 보상으로 오는 31일까지 보석 3000개와 천국 상자 10개를 지급한다고 공지했다.

미니게임천국은 2005년 첫 타이틀 발매를 시작으로 총 5편이 출시되며 전 시리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컴투스의 메가 히트 IP(지식 재산권)다. 각양각색 미니게임 패키지를 터치 한 번으로 쉽고 단순하게 플레이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게임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신작에서는 ‘뚫어뚫어’, ‘뿌려뿌려’ 등 기존 시리즈에서 인기를 끌었던 원조 미니게임과 최근 게임 트렌드에 발맞춘 신규 게임까지 총 13종의 미니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여러 가지 스킬을 지닌 53종의 귀여운 캐릭터와 개별 효과를 보유한 코스튬 460종, 스킨 79종을 통해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시키는 재미까지 더했다.

이 밖에도 숨겨진 캐릭터를 비롯해 여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도전 과제, 승부욕을 자극하는 랭킹 시스템과 이벤트 대전 등 원터치 플레이의 묘미를 한층 끌어올려 줄 콘텐츠가 마련됐다.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 신작의 글로벌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8월 9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달성한 유저 선착순 10만명에게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썬칩 100개를 지급한다. 썬칩은 금메달로 교환해 상점에서 푸드,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천국 선물 세트, 에어베드, 텀블러 등 한정 굿즈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8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미션을 클리어하고 별 코인을 모아 응모에 참여할 수 있고, 남은 별 코인은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친구 목록을 채우면 집토끼 키링 굿즈에도 응모할 수 있다.

원본 출처 : https://naver.me/5ucNTf01

반응형